G05-7182802122

월성종합사회복지관, 소외계층 위한 추석명절 조리상 봉사 '훈훈'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29 18:21 KRD7
#월성종합사회복지관 #달서구 #추석명절

“정성껏 조리한 명절음식 드시고, 풍성한 명절보내세요”

NSP통신- (월성종합사회복지관)
(월성종합사회복지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황금연휴를 앞둔 29일 월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이른 추석준비를 시작했다.

삼익THK, 대구도시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추석명절조리상 행사'는 유례없이 긴 황금연휴동안 홀로 명절을 보낼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100세대에게 전해줄 명절음식을 기업의 임·직원 및 달서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조리했다.

조리 된 음식은 지역 내 주부봉사단 꿈타래동아리에서 가가호호 방문해 명절인사를 전하며 전달했다.

G03-9894841702

추석명절상을 받은 지역주민 권혜정(월성동 거주)씨는 “홀로 지내다 보니 명절음식을 먹고 싶어도 준비도 어렵고 돈도 많이 들어 못했는데 이렇게 정성껏 만든 음식을 받으니 명절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어서 참 좋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마재영(삼익THK)부장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드시면서 쓸쓸하지않은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월성종합사회복지관 하종호 관장은"긴 연휴기간동안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비하고자 취약세대 집중모니터링 진행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을 통해 모두 함께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힘썼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