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광양제철소, 직원 출근 버스 내 안전영상 상영···직원 안전마인드 제고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09-07 15:48 KRD7
#POSCO(005490) #광양제철소
NSP통신- (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POSCO(005490)가 출근 시 직원 통근 버스에 안전영상을 상영하며 안전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있다.

안전영상 상영은 포스코 직원 대의기구인 노경협의회가 안전한 일터, 행복한 삶 구현을 위해 펼치는 안전문화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일상 속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포스코는 안전영상을 포항과 광양 지역의 교대직원을 포함해 통근버스를 이용하는 전체 직원들에게 8월 30일부터 한 달간 상영할 예정이며 직원들의 VOC 등을 고려하여 상영기간과 안전영상을 추가로 편성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안전영상은 우리 주변의 크고 작은 사고사례, 일화를 담아서 안전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내용으로 실 사고사례, 제철소 현장이야기, 일상 속 안전을 주제로 총 10개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특히 제철소 현장에서 직접 만들었거나 국내외에서 일어난 안전 사고 사례를 토대로 구성해 직원들도 쉽게 공감하며 안전 의식 변화와 지속적인 실천의 중요성을 반복 상기할 수 있도록 제작 됐다.

매일 아침 통근버스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한 직원은 “반복되는 일상 속에 자칫 안전 의식이 소홀해질 수도 있는데, 통근버스에서 안전영상을 보며 매일 안전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게 됐다”며 “사랑하는 직장동료와 가족들을 위해 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염두에 두고 업무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7월 현장 직원들의 무재해, 무사고를 실현하기 위해 '안전실천 다짐대회'와 '재난대응훈련'을 광양과 포항제철소에서 동시에 실시한 바 있다.

또한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안전하고 건강한 제철소를 만들고자 매주 경영층과 직원이 직접 현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면밀하게 안전 점검을 하는 활동도 함께 펼치고 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