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새마을회, 세월호 유가족 릴레이 간담회 추진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9-07 11:02 KRD7
#안산시 #새마을 #세월호 #제종길 #간담회
NSP통신-안산시 자원봉사자들과 세월호 유가족 이웃릴레이 간담회. (안산시)
안산시 자원봉사자들과 세월호 유가족 이웃릴레이 간담회. (안산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공동체 회복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새마을회와 세월호 유가족 간에 이웃릴레이 간담회를 추진했다.

안산시 새마을회 및 동 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회원과 유가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마을회에서 준비한 봉사활동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회 회원들은 세월호사고 이후 단원고와 팽목항에서 식사지원, 조문객 간식제공, 근조리본달기, 화장실 청소 등 음지에서 조용한 봉사를 이어왔다.

G03-9894841702

유가족들은 그동안 봉사를 해온 새마을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유가족 또한 받은 사랑을 많은 분들에게 나누면서 살고 싶다며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새마을회의 묵묵한 봉사활동에 감사하고 유가족분들은 결코 혼자가 아니며 항상 옆에서 힘이 돼주는 좋은 이웃이 있다.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가족과 더 많은 만남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