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새마을금고 “방문없이 모바일통해 신용대출 받아요”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8-28 17:28 KRD7
#새마을금고 #신용대출 #모바일 #MG상상뱅크
NSP통신-무방문, 무서류, 무증빙으로 간편하게 소액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가 9월중 출시된다. <사진=새마을금고>
무방문, 무서류, 무증빙으로 간편하게 소액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가 9월중 출시된다. <사진=새마을금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앞으로 새마을금고 이용 시에도 창구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새마을금고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무방문, 무서류, 무증빙으로 간편하게 소액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MG상상뱅크’를 구축했다.

‘MG상상뱅크’는 상상하는 대로 이뤄지는 금융서비스라는 의미다. 모바일을 통해 전국 새마을금고 상품을 선택해 다양한 금리를 조회하고 공인인증서없이 간편 송·출금, 결제, 환전 등의 금융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G03-9894841702

이전에 새마을금고를 거래한 적이 없어도 비대면 실명확인과 바이오인증(지문) 등을 기반으로 간편한 계좌 개설부터 모바일 신용대출, 여행자공제, 무료 신용조회, 환전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전자금융팀장은 “MG상상뱅크를 통해 은행권에 견줄 수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 간편한 대출서비스를 내세워 20~40대 직장인층을 공략해 서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플랫폼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고액 신용대출이나 부동산 담보대출 등의 영역을 넘나들며 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에 기반이 될 수 있는 모바일 금융플랫폼으로 확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