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희망발전소 소속의원들, 청년특강 참석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7-26 13:28 KRD7
#안산시청소년 #안산시의회 #청소년이들을만한포럼 #안산시정책기관 #전준호
NSP통신-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희망발전소 소속 의원들이 청년특강 참석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희망발전소 소속 의원들이 청년특강 참석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안산희망발전소’(연구책임의원 전준호) 소속 의원들이 이달 22일 안산청년정책포럼에서 주최하는 청년특강에 참석했다.

안산희망발전소는 안산의 청년정책 연구를 목표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이날 특강에는 전준호·김동수·박은경 의원이 참석해 청년 정책에 대한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청년특강은 희망발전소 소속 의원을 비롯한 안산시 정책기획과 및 지역 청년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주민 국회의원의 주제 발표와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청년기본법제정안을 대표 발의한 박주민 국회의원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정규직과 비정규직 간의 격차가 심해질수록 청년의 일자리 또한 저임금의 비정규직일자리로 내몰리는 현시대에 청년들을 지지해줄 수 있는 제도적 기반과 청년당사자가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하는 시스템이 필요한 시기임을 역설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어진 자유토론 시간에 참석자들은 청년발전에 대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역할에 기대를 나타내면서 청년 문제를 실업과 소득 정체, 부채 증가, 주거불안정 등 다양한 각도에서 체계적으로 접근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강 참석을 마친 전준호 연구책임의원은 “안산희망발전소 연구 목표에 부합되는 특강이었다”며 “소속 의원들과 안산시 청년정책을 연구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데에 소속 의원들과 의정역량을 집중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