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3일 전북도민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리더스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
전북은행은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명사초청 강연과 참석자 상호간 교류를 통해 전북도민 모두가 미래의 창조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6년 3월부터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날 원광대학교 경제학부 성제환 교수는 ‘상인들이 만든 르네상스 예술이야기’라는 주제로 대중들이 문예부흥의 시대라고 알고 있었던 르네상스 시대를 정치와 경제의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해보며 그 시대의 본질에 더 가까이 다가서는 흥미로운 강연을 펼쳤다.
특히 성제환 교수는 인문학과 예술사에 사회학, 심리학, 과학 등의 지식들을 융합해 르네상스 시대를 새롭게 탐구하고 의미 있는 미래를 준비해야함을 강조하고, 참석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르네상스 문명의 발원지였던 피렌체의 정치․경제․문화를 살펴봄으로써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전북은행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리더스포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