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성군, 정부 일자리정책 발빠르게 대응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6-26 14:11 KRD7
#보성군 #일자리정책 #취약계층 #이용부 보성군수 #청년 영농창업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보성군은 군청 소회의실에서 새로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 정책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일자리 추경 자체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부의 일자리 추경계획 발표 직후인 6월초부터 지역실정에 맞는 일자리사업 발굴에 착수해 총 234억원 규모의 38개 사업을 발굴했으며 사업의 필요성, 선결과제 등에 대해 실과소별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보완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보고회는 장애인과 노인 등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사업, 문화관광 시설 운영에 필요한 전문 인력 확보, 농업인구 고령화에 따른 공동 작업단 운영, 생활환경 정비사업, 산림보호 및 숲 가꾸기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이 제시됐다.

G03-9894841702

이용부 보성군수는 “다양한 사업들이 제시됐으나 단발성 사업보다 지속 가능한 일자리 사업에 대해 좀 더 세부적인 검토와 고민이 필요한 것 같다”며 “청년 영농창업 지원 사업 등 관내 전문 인력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7월중 정기인사 시기에 맞춰 일자리정책 전담팀을 설치해 일자리 창출에 주도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