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별 별 이야기가 쏟아지는 우주항공축제 개최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6-26 10:09 KRD7
#고흥군 #고흥우주항공축제 #나로우주센터 #나로도 #김승군 고흥군 관광과장
NSP통신- (고흥군)
(고흥군)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고흥군 별 별 이야기가 펼쳐지는 고흥우주항공축제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나로우주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고흥우주항공축제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우주라는 특화 테마로 열리는 지역축제로 2017년 전남도 대표축제다.

이번 축제는 세계 13번째 우주발사대가 있는 나로우주센터를 주행사장으로 하고 대표 프로그램인 BigBang3로 차별화된 우주과학 체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G03-9894841702

BigBang1은 나로우주센터를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나로우주센터 발사 현장 견학과 우주과학관 체험이 대표적이고 BigBang2는 우주의 신비를 돔 영상관에서 체험하는 우주극장, BigBang3는 우주에 대한 예술적 상상이 가득한 프린지 나로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다채로운 우주과학 체험과 우주카페, 우주레스토랑, 우주라이브러리 등의 프로그램이 신규로 운영된다.

올해 축제는 기존 정체성을 유지하되 방문객의 체감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하고 축제 주제와 연관성이 떨어지고 참여가 저조한 프로그램은 과감히 폐지하고 신규 프로그램으로 대폭 교체해 마니아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 중이다.

특히 나로우주센터 발사 현장 견학은 작년에 예약을 시작하자마자 우주과학관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신청자가 많아 올해는 횟수를 늘려 진행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올해 축제는 주변에 산재한 수려한 자연자원을 적극 활용해 고흥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고 전 세대가 공유·공감하는 축제로 발전시킬 계획이며 고흥 거금도의 밤, 캠핑 페스티벌 등 부대행사와 연계하여 낮과 밤 모두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어우러진 화합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승구 고흥군 관광과장은 “스탬프 랠리 프로그램을 통해 고흥 전역을 축제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올여름 고흥우주항공축제를 찾는다면 고흥의 모든 것을 느끼고 즐기는 오감만족 여행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