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황기대 기자 = 뷰티아카데미에서도 스피치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미용뿐만 아니라 스피치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한 것.
김하연미용학원은 강사 트레이닝 과정에 필수과목으로 스피치 훈련을 넣었다. 이를 통해 김하연미용은 미용인들이 좀더 당당하고 멋진 전문가로 거듭 나도록 하고 있다.
훈련의 계기가 된 것은 오랜만에 찾아온 졸업생 때문.
김하연 원장은 “처음에는 시험삼아 몇몇 학생들에게 훈련을 했었는데 그때 훈련을 받은 한 졸업생이 어느날 방문해서 자신이 얼마나 자신있는 사람으로 변했는지에 대해 눈물을 글썽이며 진심으로 감사해했다”면서 “당당한 여성, 당당한 전문직업인, 당당한 CEO로 어떤 직업보다도 자부심을 갖고 살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일주일에 한번씩 지속적으로 학생들 앞에 서서 자세와 스피치, 호흡과 표정 훈련을 통해 졸업할 때 쯤이면 어느덧 당당하고 자신만만해서 누구 앞에서라도 자연스럽게 자신을 PR하고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면서 “김하연아카데미는 수강생이면 누구나 스피취 훈련과 자신감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 김하연미용학원(www.김하연미용.kr)은 공개강의를 통해 일반인과 수강생들에게 미용기술과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5월에는 아유르 베다&두피관리 특강에 이어 얼굴 축소 성형경락 특강이 이뤄졌고 6월에는 챠밍 메이컵 특강과 헤어드라이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김하연미용학원은 자회사인 해외취업 전문 코스매니아를 통해 일본 현지 헤어졸업생 취업을 적극지원하고 있다.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