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 광양제철소, ‘하절기 대비 설비 총 점검’ 실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7-05-16 10:51 KRD7
#POSCO(005490) #광양제철소
NSP통신- (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POSCO(005490) 광양제철소(소장 김학동)가 ‘하절기 대비 설비 총 점검’에 들어가 설비 성능을 지속 유지 및 개선하며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설비 총 점검 활동은 하절기에 발생할 수 있는 태풍, 집중호우 등 다양한 자연재해로 인한 갑작스런 고장이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주요설비 작동상태 △냉각설비 작동상태 △핵심 전기설비 가동상태 △토건시설물 안전상태 △필수자재 보유 현황 등이다.

G03-9894841702

제철소 내 모든 현장 설비에 대해 운전직원과 정비직원이 취약설비와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조금의 이상 여부라도 발생된 부분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광양제철소의 주력제품인 자동차 강판 등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핵심설비에 대해서는 보다 정밀한 점검으로 설비 관련 돌발장애 발생을 원천적으로 막는데 노력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설비 담당자는"설비로 인한 장애는 생산과 안전뿐만 아니라 제품 품질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주기적인 점검을 통한 선행 조치가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직원들의 설비점검 및 조치능력 향상을 위해 부서별 맞춤형 정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상 징후가 있는 설비를 선제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설비 경쟁력을 제고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