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민주 상주·군위·의성·청송 국회의원 재선거 본격지원 시작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3-29 13:54 KRD7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 #상주 #군위 #김영태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김영태 후보에 대한 지원이 본격 시작됐다.

29일 국회 보건복지위 전혜숙(칠곡) 의원이 선거운동 시작을 하루 앞두고 상주를 방문해 지역 내 약국·병원을 방문하며 상주지역 보건 분야 발전을 위한 국회의 지원을 약속했다.

또 상주시 약사회, 의사회 간담회 자리에서 농촌지역 공공의료, 지역의 보건 현안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며 더불어민주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G03-9894841702

공식선거운동 개시일인 30일에는 송영길 의원(前 인천시장, 문재인 캠프 총괄 선대본부장)이 김영태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상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송영길 의원은 김영태 후보의 당선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치 지형을 만들어 낼 것이라는 확신으로 방문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길 의원은 30일 오전 11시30분 상주 김영태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삼걸 전 경북도 부지사 면담, 지역기자 간담회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김영태 후보와 함께 지역 구석구석을 다니며 김영태 후보의 당선을 지역민들에게 호소할 예정이다.

특히, 송영길 의원은 김후보와 함께 경북대 상주 캠퍼스를 방문해 국립대 지역캠퍼스 활성화 방안 마련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 낙후된 경북 중서부와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농업과 연계된 식품가공산업단지 건설 검토, 경북지역의 우수한 자연자원을 생태문화산업과 연계한 발전방안 마련 등 상주지역 공약에 대한 차기 정부의 지원 방안을 의논한다.

김영태 후보의 선대본부장인 김부겸 의원을 필두로 김현권 의원, 홍의락 의원 등의 공동선대본부장이 사실상 지역에 상주하며 김영태 후보의 선거운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재보선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면 김영태 후보 지원이 본격화돠며 오는 4월 2일 장날에 맞춰 십여명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김영태 후보의 공약발표 기자회견에 참가하는 등 김영태 후보 본격지원에 나선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