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 차단 프로그램으로 원격 관리

NSP통신, 안세진 인턴기자, 2010-03-29 10:09 KRD2 R0
#제이니스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 #프로그램 #맘아이

[DIP통신 안세진 인턴기자] 인터넷 게임중독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 1776명 대상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체 46%가 게임목적으로 인터넷 이용을 한다.

청소년 게임중독 등 인터넷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를 처음 접하는 어린 나이일수록 인터넷을 단순히 ‘게임하는 도구’가 아닌, 공부, 검색, 커뮤니티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되는 ‘유익한 도구’라는 인식을 심어줘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일반 가정에서 손쉽게 이용 가능한 인터넷 사용 관리 시스템에는 대표적으로 맘아이, 이클린, 엑스키퍼, 수호천사 등의 유해물 차단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G03-9894841702

이들은 유해사이트 차단에서 PC사용시간지정까지 다양하고 실질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PC 솔루션 전문기업 제이니스가 개발한 맘아이의 경우, 컴퓨터 화면 실시간 SMS 전송 기능과 모바일을 통한 컴퓨터 전원 및 게임차단 원격관리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수시로 인터넷 사용현황을 체크하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맘아이를 개발한 제이니스 이재준 대표는 “건강한 인터넷 사용이냐, 중독이냐를 결정하는 요소는 컴퓨터와 인터넷을 어떤 도구로 인식하고 있느냐 하는 것으로 인터넷 중독 문제 해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사후치료’가 아닌 조기 교육을 통한 ‘사전예방’이 돼야 한다”며 “자녀의 올바른 컴퓨터 사용습관 지도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안세진 인턴기자, tryan76@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