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펄어비스↑·아이톡시↓
[DIP통신 안세진 인턴기자] 한국청소년진흥센터는 오늘부터 4월 6일까지 ‘다문화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세계청소년자원봉사주간-GYSD(Global Youth Service Day) in Korea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는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다문화 관련 자원봉사 활동을 원하는 청소년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개인 또는 가족, 단체, 동아리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각 지역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최하는 활동에 봉사자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다문화가정이나 청소년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할 수도 있다.
이주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 봉사, 이색적인 체험행사와 캠프, 이주민에 대한 편견을 줄일 수 있는 캠페인, 자신의 재능을 활용한 통역이나 의료 봉사 등 다문화와 관련된 봉사활동이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한국청소년진흥센터의 GYSD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16개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활동 지원비 또는 장소 협조가 필요한 경우 해당 센터의 지침에 따라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한국청소년진흥센터 이진원 간사는 “다문화를 배경으로 한 사람들에 대한 사회적 배려가 부족한 현실에서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DIP통신 안세진 인턴기자, tryan76@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