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상주-영덕고속도로 개통기념, 블루시티 영덕마라톤대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1-24 15:13 KRD7
#영덕군 #영덕상주고속도로 #블루시티마라톤대회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상주영덕 간 고속도로 개통을 기념해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영덕군민들의 소망과 염원이 담긴 상주~영덕 고속도로가 지난 2009년 12월 14일 일부구간 착공을 시작한지 7년 만에 내달 23일 개통을 예정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영덕군은 오는 12월 18일 상주~영덕 고속도로 영덕 톨게이트에서 '블루시티 영덕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번 대회는 영덕의 고속도로 시대 개막을 알리고 전국의 마라토너에게 개통 전 고속도로를 달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영덕군은 이번 대회기간 동안 많은 마라톤 동호인들이 영덕을 방문해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대회장 현장 확인과 대회홍보, 환경정비, 교통안내, 의료지원, 자원봉사자 모집 등을 통해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영덕군은 매년 여름 '영덕로하스 해변 전국 마라톤대회'를 12회에 걸쳐 개최할 정도로 다년간의 대회운영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고속도로 개통으로 영덕군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천년의 맛을 간직한 대게의 고장, 동해안 스포츠와 해양관광 중심지 영덕군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마라톤대회의 접수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접수는 www.runmp.kr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