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정완도 해조류요리 ‘남도음식문화큰잔치’서 수상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6-10-24 11:33 KRD7
#완도군
NSP통신-명품광어찜 (완도군)
명품광어찜 (완도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21일부터 23일까지 ‘가을햇살, 좋은 사람 그리고 남도음식’이란 주제로 담양군 죽녹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23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음식경연과 전시음식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음식을 테마로 각 시군의 대표음식을 소개하고 요리 명인들이 참여해 남도음식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의 대표적인 음식 축제다.

축제는 상달행렬, 음식경연대회 및 시연, 농특산물 판매장터와 식자재관, 음식판매장터,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완도군에서도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해조류, 수산물 등으로 특산물 음식판매장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시음식부문에서 청정바다 수산물을 재료로 영양해초밥상, 황칠광어곰탕, 조개전복국수, 명품광어찜 등을 출품해 맛과 영양 등 모든 면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아 장려상을 입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일반음식경연 부문에서는 조수연(장원족발)씨가 참가해 요리를 선보여 이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군 군계자는 “이번 남도음식문화큰잔치의 큰 성과를 바탕으로 수상작을 상품화해 완도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완도의 맛과 멋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