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민선6기 하반기 성공전략보고회 가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9-01 17:48 KRD7
#영덕군

공약이행률 58.1%, 광역교통망 대응사업 68건 발굴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1일 7시간에 걸친 민선6기 하반기 성공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연말 광역교통망 개통에 따른 대응사업 발굴을 위해 치열한 토론을 거쳐 대안을 모색했다.

보고회는 오전에는 ▴소통안전 ▴일자리창출 ▴교육복지 ▴문화관광 ▴ 농수축산 ▴ 지역개발 등 6개 분야에서 민선6기 63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계획 등을 점검했다.

G03-9894841702

그 결과 사업별 평균 공약이행률은 58.1%로 완료된 21개 사업은 버스단일요금제, 농기계임대사업소 설치, 유소년축구특구지정, 영덕발전소통위원회 설립, 포항KTX역사 셔틀버스운행, 칠보산 휴양단지 유치, 응급실 유지 등이다.

부진한 사업 분야는 문제점 파악 및 예산 확보로 보완하고, 선택과 집중으로 효과를 증가할 수 있는 사업 등은 매니페스토 배심원제 등을 통한 투명한 절차를 거쳐 공약을 이행하기로 했다.

오후에는 상주~영덕간 고속도로와 동해중부선 철도의 개통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각 부서별로 주요 대응사업을 보고하고, 총 68개의 전략사업을 발굴했다.

단기 전략사업은 36건으로 ▵광역교통망 개통 전국단위 방송홍보 ▵유동인구 모니터링 시스템구축 ▵대형 옥외광고판 및 관광안내판, 안내소 설치 ▵투어플래너 양성을 위한 신규일자리 창출 ▵사회안전망 구축용 방범 CCTV설치 ▵공공 및 민간시설 유치를 위한 공유재산정보 제공 ▵환경민원 사전예측제 시행 ▵푸드트럭활성화 사업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영덕 포토존 발굴 ▵ 블루 영덕 패키지 여행 ▵풍력발전단지 전동휠 체험장 조성 등이다.

작은 예산으로 관광객을 많이 유치하는데 용이한 관광 인프라 구축과 환경 정비 등에 중점을 뒀다.

중장기 전략사업은 32건으로 ▵ 공공실버주택 신축사업 ▵ 토탈경관조성사업 ▵산림레포츠파크 조성 ▵안전한 보행환경조성 ▵주왕산국립공원 영덕지역 탐방로 확대 ▵생활쓰레기 재활용수거 시스템 구축 ▵산악오프로드 체험장 운영 ▵간선도로망 확충 등 예산확보가 관건인 사업으로 공모사업 등을 활용하면서 국비확보에 주력, 중장기 과제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이희진 영덕군수는 “국비확보가 어려워지는 현실에 공약이행은 순조롭게 진행되는 면도 있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은 만큼 공약이행에 박차를 가하고, 부서별로 고민하고 연구한 보고 내용만을 잘 추진해도 광역교통망이 영덕군에게는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이날 성공전략보고회에 참석한 실과소장, 읍면장, 각 부서별 담당주사 전원은 “우리가 하면, 달라집니다”라는 슬로건을 외치는 열정 퍼포먼스로 하반기 전략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다짐했다.

영덕군은 이 보고회를 통해 전반기 워밍업을 끝내고 본격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강공 드라이브를 시작했다는 평을 내놨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