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새누리당, 전북 한옥마을 “주거․상업 불편없게 노력할 것”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6-07-26 16:27 KRD7
#새누리당 #김희옥 #전주 #한옥마을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김희옥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전주 한옥마을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위원장은 “전주는 어떤 도시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전통 한옥 마을이 도시 한복판에 아름답게 잘 보존되어 있어 그 정취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말한 뒤 “국내에서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전주가 항상 제일로 꼽히는 이유를 알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책자인 론리플래닛이라는 책자에 ‘1년 안에 가봐야할 아시아 관광명소 10곳’을 발표했는데 전주가 3위에 올랐다”며 “차별화된 전통한옥마을의 보존과 최명희문학관, 강암서예관 등 각종 전통문화시설이 함께 어우러져 전주의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참으로 자랑스럽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문화컨텐츠를 갖춘 관광산업은 창조 경제의 핵심 산업이라며 국가 차원에서도 ‘보이지 않는 굴뚝’이라고 불릴 만큼 외화 획득, 국위 선양에 큰 역할을 하는 중요한 산업의 한 분야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전주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 가치와 잠재력을 키우기 위해 2000년부터 시와 국가가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며 “관광지로서의 가치가 높아질수록 실제 주거하시는 주민들은 불편하신 점이 더 많으실 것이지만 한옥마을을 더 잘 보존하고 다듬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