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프로아이티, 한국 벤처창업가 지원한다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09-09-28 10:35 KRD2
#벤처 #창업가 #한일 #큐로보 #시맨틱

[DIP통신 고정곤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네프로아이티(대표 나구모히로아키)가 벤처기업의 역량 강화 및 우수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한일 IT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젊은 벤처창업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자격은 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네프로아이티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약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할 수 있다. 통과한 사람에게는 사업규모, 수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네프로아이티측은 “이번 행사는 경제 위기와 불황의 그늘 속에서도 열정과 모험으로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한국의 우수한 벤처 기업가를 독려하고 대학생들에게 취업 및 창업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네프로아이티 카나이 다케시 회장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젊은 벤처 창업자들에게 창업의 기회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현재 엔터테인트먼트에 국한된 한일 교류를 비즈니스로 확대해 한류경제에 선도적인 역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프로아이티는 세계 최초로 시맨틱검색엔진 상용화에 성공한 한국 시맨틱스사와 일본 큐로보 검색 사이트를 개발하고 있다.

DIP통신 고정곤 기자,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