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뮤직트리, 학부모교육…피아니스트 꿈꾼 글로벌리더 소개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09-09-09 16:26 KRD2
#뮤직트리 #학부모교육 #피아니스트 #어드벤쳐
NSP통신-피아노 어드벤쳐 저자 랜달 페이버 박사가 말하는 피아노가 주는 선물
피아노 어드벤쳐 저자 랜달 페이버 박사가 말하는 ‘피아노가 주는 선물

[DIP통신 황기대 기자] 대다수 학부모들이 ‘피아노 교육’이 자녀가 매력적이고 예술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좋은 영향을 주길 원한다. 그 예로 뮤직트리 홈페이지에는 매일 어드벤쳐 전문교사를 찾는 학부모로 북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피아노를 비롯한 모든 악기는 눈 깜짝할 사이에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다. 탄탄한 기초교육을 토대로 테크닉과 음악성을 높이기 위한 꾸준한 학습은 필수다.

하지만 정작 학부모들 사이에서 ‘피아노 교육은 초등학교 졸업 전까지만 배우면 된다’라는 인식이 있다. 말 그대로 기초교육만 받은 학생이 평생에 거쳐 피아노 연주를 즐기기에는 테크닉과 음악성이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허다하다.

G03-9894841702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에서는 1만2000여명의 전국 교사협회 회원에게 ‘학부모 교육’을 지원한다. 이번 강좌는 학부모에게 평생에 거친 피아노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전국 대학에 개설된 어드벤쳐 자격증 과정 강의 및 피아노 교수법 세미나 강사를 파견할 예정이다.

학부모 교육에서는 콘돌리자 라이스(前미국무장관), 칼리 피오리나(HP휴렛패커드CEO), 하워드 가드너(다중지능이론 창시자) 등 어린 시절, 피아니스트를 꿈꾸었던 글로벌 핵심 리더들을 소개하며 피아노 교육이 어린이에게 안겨주는 선물을 소개한다.

또한 아동발달단계 그래프를 통한 최적의 피아노 교육 방법과 실제 교육사례가 담긴 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피아노 교육의 효과를 입증한다.

뮤직트리 교육부 류한나는 “피아노 교육은 집중력, 자제력, 창의력, 두뇌훈련, 신뢰성, 스킬, 정신력 등 잠재되어있던 다양한 재능을 이끌어 낼 수 있다”며 “전국적으로 열리는 이번 '학부모 교육'이 피아노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뮤직트리 교사협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뮤직트리 교육부(02-325-2592)에서 가능하다.

[사진=피아노 어드벤쳐 저자 랜달 페이버 박사가 말하는 ‘피아노가 주는 선물(The Gifts of Piano Lessons)’ 그림.]

DIP통신 황기대 기자,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