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아세안 에너지안전관리 정책 포럼 7일 개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6-04-07 15:33 KRD7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관리 정책
NSP통신-7일 인천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한·아세안 에너지안전관리 정책 포럼이 개최됐다 (한국전기안전공사)
7일 인천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한·아세안 에너지안전관리 정책 포럼'이 개최됐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과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가 주최한 ‘한·아세안 에너지안전관리 정책 포럼’이 7일 열렸다.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10개 아세안 회원국이 참여한 이번 포럼은 에너지 안전관리 정책에 관한 각 국의 사례 발표를 통해 공유하고 상호 기술 지원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의 에너지안전 관련 법령과 기술기준, 운영 체계에 관한 정책 사례가 집중 조명을 받으며 한국형 에너지 안전관리 시스템의 이전 사업 논의가 구체적으로 오고갔다.

G03-9894841702

김성수 전기안전공사 부사장은 “에너지의 안전한 사용과 관리는 사용자인 인류 공동의 과제이자 책무”라며 “대한민국의 앞선 에너지 안전관리 기술과 시스템이 아시아 지역의 안전과 공동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 참가국 대표들은 이튿날인 8일, 인천에 있는 E1 가스기지와 서부발전의 복합화력발전소 등을 방문해 국내 대형 에너지설비 안전관리 현자을 시찰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