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목포상의 전남지식재산센터 ‘재능 나눔’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4-04 15:46 KRD7
#목포 #상공회의소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영세기업 지원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상공회의소 전남지식재산센터가 재능나눔을 통해 지역의 영세한 기업과 개인에 대한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남센터는 작년 한해 특허청과 전남도의 지원으로 재능나눔 매칭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만큼 그 전력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 많은 수요자와 기부자를 발굴해 기업들의 사회환원 분위기에 앞장 선다는 계획이다.

특허를 비롯한 상표,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진단과 컨설팅, 그리고 초기사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전남도내 개인, 영세‧소기업을 주 대상으로 추진된다.

G03-9894841702

해당사업으로는 변리사를 통한 특허상담을 비롯해 기업아이템의 판매 마케팅을 위한 포장박스 디자인개발, 기존 브랜드 리뉴얼 및 기타 지식재산권과의 연계성이 검토된 사업들이 그 대상이다.

강효석 전남도 지역경제과장은 “재능나눔을 통해 각종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영세한 지역기업이 향후 지역의 강소기업으로 거듭나는 발판이 마련되길 바란다” 며 “지식재산권에 대한 재능기부는 수혜‧기부자의 만족도에 따른 1차적 성과와 더불어 향후 지역발전에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하는 만큼 지역의 많은 기업과 전문가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올해 10월까지 진행되는 사업에 참여를 바라는 수혜자, 기부자는 전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상호간 매칭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지식센터는 매년 특허청과 전남도의 지원으로 전남소재 중소기업의 성장단계 및 지식재산(IP) 역량에 따라 단계별(IP스타트업, IP스케일업, IP스타),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전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사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진행되는 IP스타트업 및 IP스케일업의 특허‧상표‧디자인 출원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시까지 수시로 담당컨설턴트와 상담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