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 늘푸른학교 문해교육 입학식 열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6-03-03 17:07 KRD7
#군산시 #군산 늘푸른학교 #늘푸른학교 학력인정 문해교육
NSP통신-3일 군산 늘푸른학교 문해교육 입학식이 문동신 군산시장과 진희완 군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원태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학습자 70여명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3일 군산 늘푸른학교 문해교육 입학식이 문동신 군산시장과 진희완 군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원태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학습자 70여명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3일 나운2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늘푸른학교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늦깎이 새내기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의를 다짐하는 선서식과 함께 각오와 소망이 담긴 타임캡슐 봉인 행사도 진행했다.

전라북도에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초등 학력인정과정은 성인학습자가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학력을 인정받아 초등학교 졸업장을 받게 된다.

G03-9894841702

입학식에 참석한 어르신 한분은 “시대적 상황과 가난 그리고 여성이라는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쳐 초등학교 졸업장이 없어 부끄러웠는데 그 한을 풀 수 있어 더 이상 여한이 없다”고 말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고 배움에는 늦은 때도, 끝도 없으니 동심동력(同心同力) 하는 마음으로 함께 격려하고 노력한다면 학습생 모두 영예로운 졸업장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며 학습자들을 격려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