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드라마 <시티홀>에 네티즌 제작 패러디 물 등장 화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5-25 12:40 KRD2 R0
#시티홀 #김선아 #차승원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네티즌이 제작한 패러디 작품이 SBS 수목극 <시티홀>에 등장,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작품은 지난 20일 방송된 <시티홀>에서 신미래(김선아 분)의 1인 시위용 패러디 피켓으로 선보였다.

이 피켓은 고부실(염동현 분) 시장을 비꼬기 위해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해 제작된 것으로 네티즌이 직접 만든 UCC 작품으로 알려지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G03-9894841702

영화 <비열한 거리>를 패러디한 ‘부실한 거리’와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을 패러디한 ‘좋은척한넘 나쁜넘 부실한넘’으로 제작돼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킨 두 작품은 극 중 고부실 시장의 이름을 희화화 한 점이 돋보인다.

드라마 관계자는 “네티즌들이 만든 수많은 패러디 작품 중에 극의 내용에 맞는 작품이 있어 네티즌의 동의 아래 적극 차용하게 됐다”며 “<시티홀>에 대한 애정이 담긴 작품을 드라마에 쓸 수 있게돼 기뻤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이 작품외에도 현 세태를 꼬집은 정치 풍자의 다양한 패러디 포스터들도 제작돼 눈길을 끌고 있다.

조국(차승원 분)과 신미래의 본격적인 멜로라인이 그려지고 있는 <시티홀>은 6회 연속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20%대 진입을 앞두는 등 수목극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