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펄어비스↑·아이톡시↓
(DIP통신) 김정태 기자 = 1000여명에 달하는 피아노선생님들이 온라인카페에서 만난다.
온라인카페은 뮤직트리가 전국 50여개 대학에 개설한 전문교사 과정을 이수한 선생님들을 위한 ‘피아노어드벤쳐 전문교사’ 카페.
이 카페(cafe.naver.com/pianoadventurepro)는 1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전국대학에서 진행되는 전문교사 과정(뮤직트리 주최)을 이수한 1000여명의 전문교사가 모여 활동하고 있다.
카페 회원은 레슨노하우, 교구 만들기, 교재&레슨 상담 코너를 통해 피아노 레슨방법을 연구할 수 있고 홍보, 안내문, 학부모 상담 등 피아노 학원 운영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매달 진행되는 공동구매를 통해 신간과 인기교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4월에는 카페 내에 연구모임을 조직해 레슨교안 작성과 연구주제에 관한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연구모임 신청을 위해 전국 전문교사들이 피아노 어드벤쳐 교육 프로그램에 입각한 레슨교안을 작성 중이다.
뮤직트리 교육부 관계자는 “전문적인 레슨을 위해 피아노 선생님이 교육 프로그램과 교재 연구활동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전문교사들이 카페에서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할 수 있고 자료제공,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맛볼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