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르노삼성·동의대학교, 현장실습 산학협력 협약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7-09 10:07 KRD7
#르노삼성 #동의대학교 #현장실습 산학협력 #공순진 #이기인
NSP통신-르노삼성의 이기인 제조본부장(우)과 동의대학교 공순진 총장(좌)이 현장실습 산학협력 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르노삼성의 이기인 제조본부장(우)과 동의대학교 공순진 총장(좌)이 현장실습 산학협력 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르노삼성(대표 프랑수아 프로보)은 동의대학교(총장 공순진)와 지역 우수 인재의 일·학습병행제 사업(IPP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실무실습을 통한 산업 현장의 이해를 높이고, 진로 기회를 제공하는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은 8일 동의대 가야캠퍼스(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동 소재) 본관 회의실에서 르노삼성의 이기인 제조본부장과 동의대학교 공순진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 내용은 르노삼성이 동의대학교 3,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부산공장 생산현장 장기실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참여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G03-9894841702

르노삼성 제조본부장 이기인 전무는 “지역 대학과 연계한 산학협력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현장 실무형 창의 인재 양성의 계기가 되어 지역 경제와 산업발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 가겠다”라고 말했다.

동의대학교 공순진 총장은 “교육기관과 산업체의 협력을 통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청년 취업 촉진의 계기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지역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에 매년 200여대의 엔진 등 연구, 실습용 교보재를 기증하며 미래 자동차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