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남구, 매월 21일은 ‘약속의 날’ 매니페스토 실천 운동

NSP통신, 김동언 기자, 2015-06-26 14:46 KRD7
#광주 남구 #매니페스토
NSP통신- (광주 남구)
(광주 남구)

(전남=NSP통신) 김동언 기자 = “매월 21일은 우리 주민들 모두가 작은 약속부터 실천하는 ‘약속의 날’입니다. 약속 지키기 생활화로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봅시다”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생활 속 매니페스토 실천 운동 프로젝트 일환으로 매월 21일을 ‘약속의 날’로 정하고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일상 생활 속에서 잘 지켜지고 있지 않는 약속이나 무심코 한 약속을 그냥 모른체 지나치는 것에 대한 반성에서 출발해 서로가 신뢰하고 믿음을 주는 사회를 만들어 보기 위함이다.

G03-9894841702

남구 관계자는 “22만 주민과 660여명의 공직 구성원이 함께 ‘약속의 날’ 프로젝트를 실행으로 옮긴다면 우리 남구는 건강하고 서로를 믿고 지내는 따뜻한 사회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며 “작은 약속부터 실천에 옮기는 남구민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남구는 이달 초부터 생활 속 매니페스토 실천운동인 ‘나·너 그리고 우리들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부모와 자식간의 약속 실천을 담고 있는 ‘꼭! 꼭! 약속해’와 부모로서의 약속을 의미하는 ‘엄마, 아빠가 약속할게’, 공직사회 공무원 약속인 ‘나는 ㅇㅇㅇ공무원이다’ 및 공직자 자기 공약제, 임산부 배려를 위한 ‘조금만 배려해 주세요’ 등의 내용이다.

또 핵가족화와 개인주의가 팽배해진 현대 사회에서 우리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자는 취지로 ‘빛깔있는 골목 약속’ 캠페인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동언 기자, nsp320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