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립과천과학관, 유명과학자와 함께 하는 전시관 운영

NSP통신, 정병일 기자, 2009-01-28 17:40 KRD1 R0
#국립과천과학관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정병일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전시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올 2월부터 ‘유명과학자와 함께하는 이달의 전시품’을 선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달의 전시품’은 첨단기술관 전시품을 대상으로 그 달의 과학관련 행사와 연관된 전시주제 중 사회적인 관심도 및 관람객의 호응도를 고려해 선정한다.

특히, 선정된 전시주제와 관련한 유명 과학자를 초빙하여 특별강연과 함께 관람객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마련한다.

G03-9894841702

국립과천과학관은 최근 환경변화로 인한 암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또한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 계획을 세우는 시기인 점을 감안하여 2월의 전시품으로 ‘암을 찾아라’를 선정했다.

이 전시품은 인체의 절단 영상과 함께 각 부위에서 발생하는 암의 종류 및 발생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생명과학분야의 대표적인 전시품 중의 하나.

이 프로그램에는 국내 소아암․백혈병 전문의인 박경덕박사, 신장암․생명윤리 전문가인 박상은박사와 새로운 의학정보를 신속히 전해주는 신재원 의학전문기자 등 유명인사들이 직접 참여한다. 당일 첨단기술관 해당 전시장에 오면 참여 가능하다.

과천과학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립과천과학관은 전시품을 활용한 다양한 현장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관람객에게 양질의 과학기술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IP통신, danny@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