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교복업체, 유명연예인 등장 광고 중단

NSP통신, 정병일 기자, 2009-01-23 19:26 KRD1 R0
#교복업체

(DIP통신) 정병일 기자 = 최근 교복값에 대한 담합 인상 논란이 불거지면서 교육과학기술부는 대형교복업체들과 간담회를 가져 가격인상 및 과도한 판촉행위에 대해 자제를 권고했고, 이에 업체들은 2월 초부터 광고 및 판촉행위를 중지하기로 결의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월 23일(금) 신학기 학부모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스쿨룩스, 아이비클럽, 엘리트학생복, SK네트워크 등 대형교복업체 및 한국교복협회와 교복가격 안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간담회에서 교과부는 교복가격 안정을 통한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교복업체들의 가격인상과 과다한 판촉행위를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G03-9894841702

이에 교복업체 대표들은 현재 빅뱅, 원더걸스, 김연아 등 유명연예인이 등장하는 공중파 및 지상파 광고를 2월 초부터 전면 중단하고, 팬사인회 등 과다한 판촉행위에 대해서도 중지하기로 자율 결의했다.

또한, 교복업체들은 저소득층 학생, 소년소녀가장들에 대한 교복할인 및 기증과 같은 사회공헌활동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교과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도교육청과 함께 교복판매점의 소비자 가격이 안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DIP통신, danny@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