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시, 에너지밸리기술원 개소식 개최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5-05-28 14:46 KRD7
#광주시

너지R&D․연구소기업 맞춤 지원, 광주시-한전-광주과기원 협력 결실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광주시와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 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 등 3개 기관은 29일 광주과학기술원 중앙도서관에서 ‘에너지밸리기술원 설립․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너지밸리기술원은 광주과학기술원의 LG도서관 2층에 430㎡ 규모로 3개 팀(사업기획팀, 기업지원팀, 행정지원팀) 11명으로 조직된다.

기술원은 광주지역을 대상으로 ▲에너지 기술과 연구과제 개발 ▲에너지기업 창업보육 및 연구소기업 육성 ▲기술원에서 육성한 연구소기업의 제품생산, 판로개척 및 수출지원 등 맞춤지원 ▲에너지 인력양성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G03-9894841702

특히 광주시는 기존 광기술원과 생산기술연구원, 전자통신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 등 R&D 특구 내에 4개의 에너지 전문연구기관을 보유하고 있고, 2016년 에너지기술연구원과 2017년 전기연구원 분소 개소를 앞둔 시점에 에너지 기술개발과 기업지원을 위한 강력한 추진동력을 또 하나 확보한 셈이다.

윤장현 시장은 “광주 에너지산업의 성장축이 될 에너지밸리기술원에 거는 기대가 대단히 크다”며 “한국전력공사와 지역 대학, 연구기관과 함께 힘을 모아 기술원을 확대하고, 에너지밸리를 세계적 클러스터로 완성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광주시는 에너지밸리조성사업과 관련해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공동활용, 사회안전망 스마트시티사업, 해외 Biz 센터 활용 수출지원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에너지밸리 내 이전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전기업 지원상향, 이전기업 전용 산단 조성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