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전국 최초 공약실천 ‘5년 연속 최우수’

NSP통신, 김동언 기자, 2015-05-26 17:53 KRD7
#광주 남구 #매니페스토실천본부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동언 기자 = 광주 남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

구청장은 이 분야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전국 최초의 지방자치단체장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따르면 최영호 구청장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을 넘어 최우수(SA) 등급을 차지했다.

G03-9894841702

이번 평가는 지난 2월 9일부터 4월 20일까지 2개월여에 걸친 1차 평가와 5월 한달간 2차 자료 검증 평가를 거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약실천계획서에 설명된 종합적인 내용과 각 공약별 계획의 세부 내용, 주민 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대 분야 30개 세부지표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의 공약실천계획서를 평가했다.

그 결과 최영호 구청장은 모든 지표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구청장은 공약을 이행하면서 소요되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여건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공약 가계부를 작성, 지방재정의 수입과 지출을 전망한 자료를 토대로 공약이행을 위한 재정계획을 수립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최영호 구청장은 공약가계부 작성 뿐만 아니라 이를 공개하고 있으며, 자신이 내건 공약을 국가사업과 자체사업을 분류해 추진하고 있다. 또 연차별 투자 수요 및 종합적인 로드맵을 밝히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장이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최영호 구청장은 공약 이행 여부 체크를 위해 매년 연초에 연도별 추진계획을 작성하고, 상반기 중 공약 관리카드 작성 및 주민배심원 현장 모니터링 등을 통한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해 추진실적 보고회를 개최해 오고 있는 점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최영호 구청장은 “공약실천 분야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이라는 결과물은 우리 구의 모든 공직자와 주민들이 힘을 합해 이뤄낸 것이다”며 “민선6기 공약사업을 성실하게 추진해 잘사는 남구로 구민 여러분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 구청장은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지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5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5년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오는 7월 열릴 예정이며, 최영호 구청장이 또 다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면 6년 연속 수상한 진기록이 된다.

NSP통신/NSP TV 김동언 기자, NSP320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