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 섬진강 도깨비마을, 섬진강 도깨비 문화 생태 탐방로 체험 행사 열어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5-15 11:31 KRD7
#곡성군 #곡성 섬진강 도깨비마을
NSP통신-섬진강 도깨비마을 홍보문 (곡성군)
섬진강 도깨비마을 홍보문 (곡성군)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섬진강 도깨비마을은 곡성 최고의 자연자원인 섬진강과 강에 깃들어있는 다양한 설화를 바탕으로 문화 생태 탐방로를 개발할 계획이다고 15일 밝혔다.

섬진강 도깨비마을은 오는 28일 섬진강 도깨비살 지역에서 체험행사를 통해 새로운 문화상품을 개발·확보하고 다양하게 상상력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에 탐방에 나서는 도깨비살 지역은 조선 개국공신인 마천목 장군이 어렸을 때 도깨비를 부려 하룻밤 만에 독살을 만들어 물고기를 잡아 부모님께 효도를 했다는 이야기가 동국여지승람 및 청장관전서 등 사료에서 근거를 찾아볼 수 있다.

G03-9894841702

이번 행사는 탐사 뿐만 아니라 도깨비살 인근지역에 자리를 잡고 있는 섬진강 도깨비마을에서 마련한 도깨비살 설화로 만든 인형극과 요들공연 및 체험학습을 무료로 진행한다.

도깨비마을 김성범 촌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섬진강 탐방 행사가 섬진강 도깨비 여행길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곡성 섬진강이 문화관광 상품의 중심에 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행사 참여 대상자는 7세 이상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25명 이내의 단체도 접수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