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효성, ‘맞춤 교육’ 등 임직원 역량 개발 적극 지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5-13 17:01 KRD7
#효성(004800) #맞춤교육 #임직원 역량 개발 #효성ITX #효성캐피탈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효성은 일방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신 임직원들이 필요에 따라 제안한 교육 과정을 대폭 확대 제공하는 등 업무에 특화된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에 나섰다.

효성ITX에서는 5월말부터 IT산업에 특화된 영업 및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인 ‘MDC(Market Driven Company)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교육과정 역시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등 IT비지니스 확대에 따른 IT기반의 전략적 사고 및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니즈에 따라 마련됐다. 이와 함께 향후 본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추진에 대비 전임직원들의 어학 역량 강화를 위해 소그룹 어학교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효성캐피탈에서는 지난 4월부터 ‘어학펀드’를 실시하고 있다. 어학펀드는 글로벌 비즈니스확대를 앞두고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는 임직원들의 의견에 따라 마련됐다.

일정 기간 학습 후에는 향상도를 평가, 합격 기준에 부합한 직원들에게 펀드금액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효성캐피탈 임직원의 25%(50여명)가 어학펀드에 참여하고 있다.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활동도 적극 돕고 있다. 이에 노틸러스효성은 취미활동을 원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비 구입, 시설대여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타 실력을 키우고 싶어하는 직원들을 위해 기타 구입비를, 영화관람을 위한 티켓 구입 비용 등을 지원하기도 했다.

조현준 전략본부장은 “직원들 스스로 필요한 역량과 활동을 누구보다 더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있다”며 “회사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실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