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가전제품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결혼 준비를 하며 결코 빠뜨릴 수 없는 혼수다. ‘혼수가전’이라는 단어를 따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도 이제는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 과거에는 혼수가전이 신혼집에 반드시 구비되어야 하는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의 필수가전 정도에 그쳤다면 최근에는 가전제품의 카테고리가 세분화되면서 혼수가전의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새롭기만 하다고 예비 신혼부부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는 없는 법. 최근 젊은 소비자들이 대체적으로 효율성과 성능을 꼼꼼하게 비교하며, 스마트한 소비를 하는 만큼 가전업계도 똑똑해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손쉬운 조작과 성능이 뛰어난 혼수가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신혼가전으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 ‘원액기’다. 건강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원액기는 젊은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혼수가전으로 자리매김 했다. 원액기는 과일이나 채소를 갈지 않고 짜내는 기술로 원액을 마실 수 있도록 해 주는 제품인데, 원재료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영양소 파괴를 줄여줘 웰빙바람을 타고 인기 혼수가전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커피머신도 이제 신혼집에 빠져서는 안될 단골 가전으로 인기가 높다. 과거에는 단순히 인스턴트 커피를 타 마시는 것만으로 커피를 즐겨왔다면, 요즘 소비자들은 커피전문점에서 마시는 커피 못지않은 고급 원두커피를 가정에서도 직접 만들어 마시고 있다. 이러한 패턴에 발맞춰 캡슐형 커피머신이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보급이 확산되고 있는데 특별히 젊은 층에게 커피가 특별한 기호식품이 아닌 ‘일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어, 젊은 신혼부부들에게도 꼭 챙겨야 할 혼수가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편리함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자동물걸레 청소기도 신혼부부에게 잘 어울리는 가전제품 중 하나다. 이사, 집들이 등 청소 할 일이 잦고 집안일이 손에 익지 않아 특별히 더 수고로울 수 있는 물걸레 청소를 손으로 할 때보다 더 깨끗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자동물걸레 청소기는 신혼부부에게 반가운 가전제품이 아닐 수 없다.
자동 물걸레 청소기 오토비스의 최태웅 대표는 “오토비스의 산뜻한 컬러감과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은 젊은 소비자들이 오토비스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특히 간편하고 단순한 것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무선기능을 지원하는 오토비스는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디노체 웨딩홀과 제휴해 디노체 웨딩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오토비스 제품을 증정하는 혼수가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