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의 맛, LA한인축제 현지인 입맛 사로잡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4-10-13 13:57 KRD7
#군산시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
NSP통신-지난달 열린 제41회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
지난달 열린 제41회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지난달 열린 제41회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엑스포에 참가했던 판매 품목이 현지 교포뿐만 아니라 현지인과 해외바이어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역의 우수농수특산물 판매·홍보 및 수출 확대를 위해 참가한 이번 엑스포에 판매 품목으로는 군산의 대표 특산품인 간장게장, 젓갈, 박대·조기와 한국의 전통 장맛인 고추장, 된장 등이다.

간장게장은 1톤(1400만원 상당) 물량이 하루만에 완판됐으며, 양념 젓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만불 수출계약을 맺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G03-9894841702

이번 축제에 참여한 외국인들은 한국 전통의 맛인 고추장·된장과 군산의 특산품인 박대·조기를 시식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축제가 끝나고 한국에 돌아온 이후에도 미국에서 끊임없이 바이어의 계약문의가 잇따르는 등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한 업체는 “LA한인축제 및 농수산물 엑스포를 6회째 참가하고 있다”며 “매년 판매 및 수출실적이 증가하고 미국에서도 상품성을 인정받은 만큼 세계에서 군산의 맛이 통한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앞으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군산의 맛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시장개척은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성사될 수 없는 만큼 해외 엑스포에 꾸준한 참여와 홍보가 필요하다"고 덧붙혔다.

nspks@nspna.com, 김광석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