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진공,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20 10:50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진공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 #박송효
NSP통신-소진공 대전 본부(대전 중구 소재)에서 개최된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에 박성효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박영호 노조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 등 공단 직원들과 함께 노사 공동 서약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선서를 하고 있다. (소진공)
소진공 대전 본부(대전 중구 소재)에서 개최된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에 박성효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박영호 노조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 등 공단 직원들과 함께 노사 공동 서약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선서를 하고 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19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2 노사 공동 청렴실천‧이해충돌근절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그간 소진공은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 합동 반부패 주간 운영 및 합동릴레이 캠페인, 이해충돌방지법 대내외 홍보, 정기적인 내부청렴도 조사 및 직원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임직원 인식 제고와 조직문화 마련에 지속 힘 쓰겠다”고 말했다.

이 날 결의대회는 박성효 이사장과 박영호 노동조합위원장이 공동 주재한 것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직접 참여함은 물론, 소진공의 강력한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자 마련됐다.

G03-9894841702

이후 임직원 전원이 부정청탁 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내용이 담긴 서약서를 작성하고 개인별 업무공간에 비치하여 청렴의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소진공은 이날 세대 간 소통에 중점을 둔 ‘2022년 청렴․소통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조직문화와 청렴도에 대한 MZ 세대의 이해도 향상, 세대간 의견 조율을 위해 시니어 세대와 MZ 세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5월에 실시한 ’윤리․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한 세대 간 설문조사‘ 결과와 시사점을 공유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세대 간 갈등 해결 및 소통을 주제로 한 직원 교육도 진행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