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공연, 금융위에 성실 채무이행 소상공인 특별만기연장조치 등 지원 건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05 15:07 KRD7
#소상공인연합회 #금융위 #성실 채무이행 #소상공인 #특별만기연장조치

오세희 소공연 회장, “행정명령 이행한 소상공인에 대해 원금·이자감면 등 금융 지원 요청한다”

NSP통신-오세희 소공연 회장 (소공연)
오세희 소공연 회장 (소공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 이하 소공연)가 9월 5일 ‘금융현안 관련 중소기업‧소상공인 간담회’에 참석해, 금융위원회에 새출발기금 등 최근 금융 현안에 대한 소상공인 업계의 목소리를 건의했다.

오세희 소공연 회장은 “개인사업자는 사업체와 개인을 분리하기 어려운 특성상 가계대출을 통한 사업자금 조달이 빈번함에도, 대환대출에서 가계대출은 제외됐다”며 “그간 정부의 다각적인 재정적·금융적 지원정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각지대’가 남아 있는 부분이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현 경제 상황(3중고=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이 해소되지 않은 시점에 상환유예 종료는 소상공인의 경영위기를 가속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유예조치가 필요하다”며 “행정명령을 이행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소상공인에 대해 원금 및 이자감면 등의 금융 지원을 요청한다”고 호소햇다.

G03-9894841702

또 오 회장은 “성실히 채무를 이행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역차별을 느끼지 않도록 가계대출을 포함한 폭넓은 대환대출, 장기상환 전환 등의 세심한 정책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소공연은 금융위와의 간담회에서 ▲특별만기연장조치 6개월 이상 추가연장 ▲코로나19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 대상 지원 ▲성실 채무 이행 소상공인 대상 지원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리스크 관리 교육 및 금융 홍보 지원 등을 건의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