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진공, 충청권역 연구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3-29 21:53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청권 #대전세종연구원 #충북연구원 #충남연구원
NSP통신-(왼쪽부터) 충북연구원 정초시 원장, 대전세종연구원 정재근 원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충남연구원 유동훈 원장 (소진공)
(왼쪽부터) 충북연구원 정초시 원장, 대전세종연구원 정재근 원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 충남연구원 유동훈 원장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29일 충청권역 연구기관과 함께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소진공 본부(대전 소재)에서 오전 11시에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대전·세종·충청지역 주요 전문연구기관인 대전세종연구원(원장 정재근), 충북연구원(원장 정초시),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이 참여했다.

소진공은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업무적 자원과 역량, 축적된 경험을 활용해 소상공인·지역상권 분야에 대한 연구 확대와 전문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협약내용으로는 공동연구 및 상호 연구자문, 학술세미나·토론회 공동개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기초정보(빅데이터 등)를 공유하고, 나아가서 인적·물적 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별 2명씩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매 분기별 회의 개최를 통해 실무사항을 논의할 계획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지역발전에 대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가진 연구기관들과의 협업이 기대된다”며 “공단이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분야 데이터와 인적자원을 활용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를 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