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읍, 곳곳에 이어진 온기나눔 후원품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6-01-02 17:21 KRX7 R0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양중기 #광양중학교 동아리 ‘피크밴드’ #광양남부교회

광양중기 따뜻한 이불과 햅쌀로 지역 취약계층 위한 온기나눔 실천
광양중학교 동아리 ‘피크밴드’, 동아리 활동으로 만든 도라지배청 이웃에 전달하며 온기 나눔 실천
광양남부교회,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교회의 온기나눔 실천

NSP통신-광양중기 후원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광양중기 후원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중기(대표 윤경호)가 지난 해 23일 이불 20채(100만 원 상당)와 백미 10kg 34포(100만 원 상당)를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에 지정 기탁했다.

윤경호 대표는 “취약계층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마음을 담은 나눔을 이어가며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후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근배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겨울나기를 위한 후원물품을 기탁해 주신 광양중기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된 이불과 쌀이 이웃들이 행복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김미란 광양읍장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광양중기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행복 1번지 광양읍’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중기는 율촌·해룡산단 내에 위치한 기업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더불어 청소년 및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광양중학교 동아리 피크밴드 후원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광양중학교 동아리 ‘피크밴드’ 후원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광양중학교(교장 이문선) 음악 동아리 ‘피크밴드’ 학생들과 교감, 지도교사 등 10여 명은 지난 해 19일 도라지배청 52개(약 100만 원 상당)를 광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피크밴드’는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기타 연주 등을 통해 꿈과 재능을 키워가는 광양중학교의 음악 동아리다.

이번에 기탁된 후원품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직접 만든 건강차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김상철 교사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만든 건강차를 관내 어르신들께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음악을 매개로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근배 민간위원장은 “선생님과 학생들의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단체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후원품 기탁에 동참해 주신 광양중학교 선생님과 학생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해 모두가 행복한 광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46년에 개교한 광양중학교는 ‘바르고 참되며 서로 돕는 사람’을 교육 목표로, 나와 너, 우리가 공생하는 생태학교를 만들어가고 있다.

NSP통신-광양남부교회 후원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광양남부교회 후원품 기탁식 (사진 = 광양시청)

광양남부교회(담임목사 류보만)는 지난 해 24일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참치(4입) 340개, 200만 원 상당의 후원품을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에 지정 기탁했다.

류보만 목사는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식료품을 준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성도들과 마음을 모아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근배 민간위원장은 “평소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 온 광양남부교회가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소외계층이 없는 복지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광양남부교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단체와 함께 모두가 행복한 ‘행복 1번지 광양읍’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남부교회는 지난 1955년 광양읍 익신마을에 건립된이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복지 향상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