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년사

유진선 용인시의회 의장 “조화·균형 이루는 품격있는 도시로 나아갈 것”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1-01 14:48 KRX7 R4
#유진선의장 #용인특례시의회 #신년사 #조화와균형 #품격있는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도시 만들어야…용인 브랜드가치 더 넓은 시야에서 새롭게 가꾸어야”

NSP통신-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유진선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은 1일 새해 신년사에서 “글로벌 반도체 도시로서 굳건한 기반을 닦아왔다. 이러한 성장과 정주환경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품격있는 도시로 나아가야 할 때이다”고 밝혔다.

유 의장은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용인의 브랜드 가치를 더 넓은 시야에서 새롭게 가꾸어 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산업의 역동성은 극대화하고 광역 철도망 구축으로 교통의 문은 넓히겠다. 교육과 문화, 돌봄이 숨 쉬는 도시라는 확신이 시민 여러분과 자분심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의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 현장의 목소리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로 이어 지도록 끝까지 살피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용인특례시의회는 현장을 발로 뛰며 정책의 실효성을 꼼꼼히 따지는 데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용인특례시의회는 ‘복수담당관제’ 도입, 의사입법담당관을 신설했고 의회 전문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내부 기반도 단단히 다졌으며 의회사무국 내에 ‘교육 전담 부서’를 신설하며 의정 역량을 키우는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