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제15회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2-09 16:24 KRX7 R0
#경주시 #주낙영시장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협연

‘The Great Beethoven’ 주제로 12월 21일 예술의전당 화랑홀 무대

NSP통신-경주시는 청소년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1일 오후 7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제15회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사진 = 경주시)
fullscreen
경주시는 청소년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1일 오후 7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제15회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는 청소년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1일 오후 7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제15회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2010년 4월 창단된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꾸준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매 공연마다 높은 완성도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The Great Beethoven’을 주제로 청소년 단원들이 장기간 갈고닦은 기량을 집약해 선보이는 무대로 꾸며진다.

G03-9894841702

1부는 강렬한 리듬과 감각적인 선율이 돋보이는 ‘Preparense Tango’로 막을 올리며 경주 출신 피아니스트 최호준의 협연으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1번 C장조가 이어진다.

섬세하면서도 힘 있는 표현이 돋보이는 협연 무대를 통해 청소년 단원들과의 조화로운 앙상블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베토벤 교향곡 7번 전 악장이 연주된다. 웅장하면서도 역동적인 에너지가 살아 있는 베토벤의 대표 작품으로 청소년 단원들의 음악적 성장과 완성도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5세 이상 아동·청소년과 시민,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선착순 현장 발권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연말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 청소년 단원들의 열정과 성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뜻깊은 문화공연이 될 전망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청소년 단원들의 땀과 노력이 담긴 무대인 만큼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동을 전하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