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바둑협회, 제19회 광양시장배 바둑대회 성료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25-11-24 10:01 KRX2 R1
#광양시 #광양시바둑협회 #광양시장배 바둑대회 #광양
NSP통신
fullscreen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제19회 광양시장배바둑대회가 지난 22일 광양청소년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광양시와 광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광양시바둑협회(회장 한용석)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광양시의회, 전라남도바둑협회가 후원했다.

이번 대회에 심판위원장으로는 프로기사 김효정 5단, 심판위원으로는 하호정 4단이 수고했다.

G03-9894841702

참가부문은 ▲전남최강부(아마5단 이상, 8명 초청전) ▲광양최강부(아마4단 이상) ▲일반부(갑조 : 아마초단~3단, 을조 : 아마1급~3급, 병조 : 아마4급 이하) ▲중등부(중·고등학생) ▲여학생부(초·중학생 중 여학생) ▲초등부(저학년 1~2학년, 중학년 3~4학년, 고학년 5~6학년) 등 6개 부문으로 열렸다.

NSP통신
fullscreen

예선 리그전 후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른 경기 결과 ▲전남최강부 정장효(광양) ▲광양최강부 유병수 ▲일반부 갑조 하경수, 을조 허정국, 병조 박남수 ▲중등부 김재우(한국바둑중) ▲여학생부 김서영(중동초) ▲초등고학년부 신유진(세풍초), 초등중학년부 이찬혁(성황초), 초등저학년부 이시온(마로초)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 중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기사 지도대국이 열렸으며 시상식에서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참가자들에게 돌아갔다.

한용석 광양시바둑협회장은 환영사에서"오늘 이 자리는 광양시 바둑동호인 모두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뜻 깊은 날이다”며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말이 있듯이 정신건강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스로 지켜나가야 할 소중한 가치다. 오늘 이런 기회를 통해 육체적 건강과 정신건강에 대한 다짐을 다시 한번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 회장은 이어 “이번 바둑대회는 단순한 승부를 넘어 세대를 잇고 문화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바둑동호인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쌓였던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리고 마음껏 기량을 펼쳐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