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상진 성남시장,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 참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15 13:28 KRX7 R9
#성남시 #신상진시장 #물빛정원탄천마라톤대회 #스포츠 #여가활동

“성남물빛정원, 세계적 수준의 건강·힐링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것”

NSP통신-신상진 성남시장과 참가자들이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에서 힘차게 달리고 있다.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신상진 성남시장과 참가자들이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에서 힘차게 달리고 있다.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은 15일 오전 오리공원 탄천변에서 열린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를 찾아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성남YMCA 회원 및 가족,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가천대 치어리더팀의 식전공연에 이어 개회식이 진행됐으며 건강체조로 준비운동을 마친 후 출발 신호와 함께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다.

G03-9894841702

대회는 5km와 10km 두 종목으로 진행됐다. 5km 코스는 오리공원 탄천변에서 출발해 돌마보도교까지, 10km 코스는 돌마보도교를 반환점으로 돌아 정자오작보도교까지 이어졌다.

NSP통신-15일 신상진 성남시장이 오리공원 탄천변에서 열린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 개회식에서 축사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15일 신상진 성남시장이 오리공원 탄천변에서 열린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 개회식에서 축사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시)

신 시장은 “아침 일찍부터 대회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많은 분들이 함께하셨는데, 순위와 상관없이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30여 년간 혐오시설로 인식되던 구미동 하수처리장을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성남물빛정원으로 재탄생시켰다”며 “이곳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가 더욱 뜻깊게 느껴지며, 앞으로도 성남물빛정원을 시민 건강과 힐링의 중심 공간이자 세계적 수준의 명소로 가꿔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회는 성남YMCA(이사장 원복덕) 주최로 열려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 사회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NSP통신-신상진 성남시장이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신상진 성남시장이 물빛정원 탄천 마라톤대회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성남시)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