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이강덕 포항시장 초청해 ‘제2회 TK100포럼’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11-14 16:34 KRX2 R2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이강덕 포항시장 #TK100포럼 #철강산업 #미래산업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시의 미래, 철강의 내일’ 주제 발표
이 시장, “철강 위기는 포항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 “철강이 무너지면 첨단산업도 없다” 강조

NSP통신-이강덕 포항시장이 TK100 토론회서 철강산업 혁신과 지역 균형발전 방안 제시하고 있다. (사진 =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fullscreen
이강덕 포항시장이 TK100 토론회서 철강산업 혁신과 지역 균형발전 방안 제시하고 있다. (사진 =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는 지난 13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초청해 ‘제2회 TK100포럼’을 개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포항시의 미래, 철강의 내일’을 주제로 포항시의 미래산업 비전과 철강산업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철강 위기는 포항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라며 “철강이 무너지면 첨단산업도 없다. 철강은 반도체와 인공지능, 전기차 산업의 뼈대”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국가 차원의 대책’을 촉구하면서 ‘국내 철강 생태계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를 강하게 경고했다.

특히 포항·광양·당진을 하나의 전국 단위 철강 생태계로 규정하며 “특정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다”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기 극복 방안으로 ▲K-스틸법 조속 제정 ▲산업용 전기요금 인하 ▲원스톱 무역·통상 컨트롤타워 구축 ▲금융·세제 패키지 지원 등을 제시했다.

NSP통신-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는 지난 13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초청해 제2회 TK100포럼을 개최했다. (사진 =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fullscreen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는 지난 13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초청해 ‘제2회 TK100포럼’을 개최했다. (사진 =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이강덕 포항시장은 “제조 강국의 바탕에는 반드시 철강이 있다”며 “포항 철강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내년도 국비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총 16건, 약 2105억원 규모의 예산 지원을 국회에 건의한 상태로, 이 가운데 철강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이차보전금 지원 사업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