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의회, ‘ASML New 화성 캠퍼스’ 준공 축하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12 16:59 KRX7 R0
#화성시의원 #에이에스엠엘 #화성시캠퍼스 #화성시반도체 #화성시노광장비
NSP통신-12일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오른쪽 네번째)과 의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fullscreen
12일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오른쪽 네번째)과 의원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12일 동탄 송동에 위치한 ASML New 화성 캠퍼스에서 열린 준공식에 참석해 글로벌 반도체 산업을 선도하는 ASML의 새로운 거점 조성을 축하했다.

ASML New 화성 캠퍼스는 2023년 4월 착공해 약 2568억원이 투입된 대규모 프로젝트로 업무시설과 반도체 장비 재제조센터, 트레이닝센터, 체험관 등을 포함한 첨단 기술 복합 단지다.

캠퍼스 조성을 통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주요 반도체 제조 고객사 인근에서 연구개발, 기술훈련, 장비 서비스 등이 가능해져 국내 반도체 기술 경쟁력 향상과 10년 간 약 1000명 이상의 신규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G03-9894841702

준공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영수 의회운영위원장, 장철규 기획행정위원장, 김상균·배현경·이은진·최은희 의원과 강감찬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주한네덜란드 Peter van der Vliet 대사·ASML 크리스토프 푸케 CEO 등 정부 및 산업계 인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세계 반도체 산업을 선도하는 ASML이 화성특례시를 글로벌 핵심 거점으로 선택한 것은 우리 시와 대한민국의 산업 경쟁력을 세계에 다시 한 번 각인시키는 일”이라며 “이번 준공으로 화성은 명실상부한 글로벌 반도체 메가클러스터의 중심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의회는 앞으로도 산업 성장의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경제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