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파주시,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쾌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11-11 11:50 KRX7 R2
#파주시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행안부 장관상 #김경일
NSP통신-김경일 파주시장 (사진 = 파주시)
fullscreen
김경일 파주시장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가 지난 7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2025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기본사회 실현을 위해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가장 먼저 걸으며,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파주형 공공은행 설립, 상생경제 플랫폼 구축, 공공주택 사업까지 기본사회의 지평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48개 시군이 참가했으며 그중 26개 시군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파주시는 국회의장상(전남 영광군), 국무총리상(광주 서구)에 이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파주형 기본사회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G03-9894841702

파주시는 저 출생, 저성장, 기후 위기 등 여러 민생 위기 속에서 시민의 기본권을 든든히 보장하기 위해 2025년을 ‘파주시 기본사회의 원년’으로 선포했으며 ‘기본소득·기본서비스·지속가능 경제’라는 3대 축으로 기본사회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생 회복 생활안정 지원금 지급’ ▲지방정부 최초의 ‘학생 전용 통학 순환버스 파프리카’ 등 지역사회의 안정과 회복력을 위해 추진한 우수한 사업들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NSP통신-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모습 (사진 = 파주시)
fullscreen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모습 (사진 = 파주시)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