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현 의원, AI시대 여성위원회 맞춤 교육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10 19:42 KRX7 R0
#김현국회의원 #안산시을 #여성위원회 #맞춤교육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데이터센터 최정묵 소장 초청 특강…김 의원, APEC 성과 공유·안산 비전 제시

NSP통신-여성위원회 교육에서 인사말하는 김현 국회의원. (사진 = 김현 의원실)
fullscreen
여성위원회 교육에서 인사말하는 김현 국회의원. (사진 = 김현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김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시을)은 ‘인공지능(AI)과 경주APEC 정상회의 성과’를 주제로 여성위원회 교육을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위원회 공모사업의 하나로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 안산시을 지역사무소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김현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데이터센터 최정묵 소장이 1, 2부로 나누어 특강을 했다.

교육에는 안산시을 여성위원회를 비롯한 안산지역 여성 당원 150여 명이 참석해 높은 호응을 보였다.

G03-9894841702

최정묵 소장은 1부 ‘AI로 도약하는 안산, 모두의 AI시대 여성의 일상과 활동’이라는 발표를 통해 AI시대 예상되는 여성의 삶을 재미있고 쉽게 풀어냈다.

또 AI시대 여성 주권자의 가치와 덕목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최 소장은 “AI는 사회적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구일 뿐”이라며 “현명한 주권자라면 AI 등 기술혁신이 만들어내는 막대한 부가 소수에게만 집중돼 불평등을 심화하시고 있지는 않은지 끊임없이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혁신 생태계가 건강하게 작동하고 있는지, 기존의 일자리가 사라지는 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AI가 대체할 수 없는 새로운 가치와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며 “이타적이고 유능한 AI정부는 주권자의 의식에서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사로 나선 김현 국회의원은 지난달 말 열린 경주APEC 정상회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거둔 성과를 공유하며 AI시대 안산의 비전을 그려냈다.

김현 국회의원은 “이 대통령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관세 협상을 마무리하고 엔비디아로부터 GPU(그래픽처리장치) 26만 장을 확보해 AI 3강국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코스피 지수가 4200을 돌파하는 등 역대 가장 효능감 있는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김현 의원은 “김혜경 여사의 한복 외교도 전임 대통령 부인과 차원이 다른 품격을 보여줬다”면서 “그야말로 대한민국의 K-이니셔티브를 전 세계에 공고히 한 회담이었다”고 자랑했다.

이재명 정부의 ‘AI 3강국’ 비전에 맞춰 안산지역에서 실현할 AI 사업을 소개하기도 했다.

김현 국회의원은 “폐교한 경수초등학교에 시청자미디어센터와 AI 전문 과학관 등을 구축하고 디지털배움터 등을 확대, AI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며 “안산시민 누구나 차별 없이 AI를 자유롭게 활용하는 AI 기본사회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시간여 걸친 특강 이후에는 민주당 창당 70주년을 기념, 김현 의원이 정청래 당대표를 대신해 차광현 당원 등에게 당대표 1급 표창을 전달했다.

김현 국회의원은 “당원주권시대 깨어있는 당원들의 활동이 오늘의 민주당과 안산시을 지역위원회를 있게 했다”면서 “앞으로 전국에서 당원의 뜻을 가장 잘 실현하는 지역위원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