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명창환 여수발전연구소, 경제도 행정도 시민과 함께 설계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11-10 15:01 KRX7 R0
#명창환 행정부지사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여수미래 #여수발전연구소

“소통과 협치, 실용과 실현 가능성을 기준으로 여수의 새로운 길을 열겠다”

NSP통신-여수발전연구소 개소식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명창환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사진 = 여수발전연구소)
fullscreen
여수발전연구소 개소식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명창환 전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사진 = 여수발전연구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를 지낸 명창환 소장이 지난 8일 여수시 망마로에 ‘명창환 여수발전연구소’를 개소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과 지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여수의 새로운 정책 플랫폼 출범을 함께 축하했다.

명창환 소장은 “여수의 미래 비전과 정책, 현안 문제의 해법을 연구하고 생활 속 불편을 함께 고민하는 열린 연구소로 운영하겠다”며 “기존의 정치 문법을 벗어나 시민의 지혜와 의견을 중심에 두고, 국가와 전라남도의 정책과 자원을 여수와 연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어 “소통과 협치, 실용과 실현 가능성이 연구소 운영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힘든 길이지만 시민과 함께 즐겁고 유쾌하게 걸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구소는 앞으로 지역 현안 발굴, 미래산업 및 도시 발전계획 연구,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정책 제안 등을 중심으로 시민 참여형 정책 연구를 이어가며 여수 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