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만휴정 원림 일대서 ‘우리가 사랑하는 안동’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1-07 17:25 KRX7 R0
#안동시 #우리가 사랑하는 안동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 #씨드볼 #사과주스 시음 행사

자연환경을 회복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 도모

NSP통신-자연과 사람 마음을 잇는 자리 우리가 사랑하는 안동 묵계1리에서 운영 (사진 = 안동시)
fullscreen
자연과 사람 마음을 잇는 자리 ‘우리가 사랑하는 안동’ 묵계1리에서 운영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8일 13시 묵계1리 만휴정 원림 안내소 일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 회복 프로그램 ‘우리가 사랑하는 안동’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을 회복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친환경 생태 활동인 ‘씨드볼(Seed Ball) 제작 및 투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G03-9894841702

참가자들은 직접 흙과 씨앗을 섞어 씨드볼을 만들고 이를 마을 주변 산림에 투척하며 훼손된 산림의 자연 복원을 돕는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사과주스 시음 행사’도 함께 마련돼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따뜻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자연을 회복하고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