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케이메디허브, ‘제1회 자강(自强) Junto 포럼’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4-22 14:10 KRX7
#케이메디허브 #포럼 #패널토론 #챌린지 #환영사

산·학·연·관 전문가 초청, 글로벌 R&D 전략과 성장방안 논의

NSP통신-케이메디허브가 지난 18일 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제1회 자강(自强) Junto 포럼을 개최하고 국가 의료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글로벌 협력 전략을 논의했다. 패널토론 모습 (사진 = 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가 지난 18일 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제1회 자강(自强) Junto 포럼’을 개최하고 국가 의료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글로벌 협력 전략을 논의했다. 패널토론 모습 (사진 = 케이메디허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가 지난 18일 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제1회 자강(自强) Junto 포럼’을 개최하고 국가 의료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글로벌 협력 전략을 논의했다.

새롭게 출범한 ‘자강 Junto 포럼’은 스스로 노력해 발전한다는 의미인 ‘자강(自强)’과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지혜를 나누는 협력적 모임을 뜻하는 ‘Junto(준토)’를 결합한 명칭으로 케이메디허브의 성장과 혁신을 견인할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포럼은 1부 주제발표와 2부 패널토론으로 구성돼 글로벌 의료분야 연구개발(R&D) 동향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국가 의료산업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G03-9894841702

1부 주제발표에서는 국내 과학기술분야 전문가 4인이 ▲글로벌 그랜드 챌린지와 자강국가 실현을 위한 국가혁신 방향(오동훈 MD, 산업통상자원R&D전략기획단) ▲EU Horizon Europe과 Human Frontier Science Program을 통한 R&D 참여 확대(김형하 책임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 산업기술혁신과 산업부 R&D 투자 방향(박인선 수석전문위원, 산업통상자원R&D전략기획단) ▲적정기술과 함께하는 K-헬스의 글로벌 공공보건 기여 사례(황보원주 대표이사, 라드빔)를 발표했다.

발표자들은 디지털, 글로벌 공급망(GVC), 인구 등 7대 대전환과 글로벌 공동연구 확대를 위한 방향성과 실행전략을 제시했다.

이어진 2부 패널토론에서는 산·학·연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국가 의료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박영일 레메디 대표가 좌장을 맡고 김인환 서울대학교 교수, 오재호 나노웨어 대표, 남승훈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 고영주 한국화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이 패널로 참여해 자강형 R&D 추진전략, 산·학·연 협력 활성화, 국내 연구역량 강화 방안 등에 대한 폭넓고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자립형 기술 성장과 국제적 연대가 동시에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케이메디허브는 산업과 연구의 중간지대에서 국내외 협력의 허브로서 기능하며 R&D 혁신을 이끄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케이메디허브는 향후 분기별 ‘자강 Junto 포럼’ 개최를 통해 기관의 연구개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국가 첨단의료산업의 중심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