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본격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4-22 14:10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반부패 #청렴정책 #거꾸로멘토링

교육감 주재 회의에서 부패 제로화를 위한 4대 전략·56개 실행계획 공유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1일 본청 홍익관에서 본청 과장급 이상 전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 주재로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공유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정책 추진에 나섰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1일 본청 홍익관에서 본청 과장급 이상 전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 주재로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공유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정책 추진에 나섰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1일 본청 홍익관에서 본청 과장급 이상 전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 주재로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공유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정책 추진에 나섰다.

이번 회의는 고위공직자의 청렴 의지와 실천 동력을 확산하고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교육감이 직접 주재한 가운데 경북교육의 청렴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중점 추진 전략과 실행계획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G03-9894841702

경북교육청은 이번 회의를 통해 ‘청렴으로 신뢰받는 경북교육’ 실현과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 정책 △부패 취약 분야 집중관리로 부패 제로화 △사각지대 없는 반부패 관리 체계 운영 △공감·소통·참여하는 청렴 분위기 조성 등 4대 추진 전략과 8개 세부과제, 56개 실행계획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실행계획으로는 고위직 중심의 체계적인 청렴 조직 운영 강화를 위해 교육감 주재 회의를 교육지원청 단위로 확대하고 교육장 중심의 ‘부패 취약 분야 추진상황 점검단’을 새롭게 구성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청렴 실천 결의와 기관장 릴레이 청렴 메시지 캠페인, 청렴 서한문 발송 등을 통해 고위직이 먼저 모범을 보이는 청렴 문화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청렴 그린콜’과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부패 취약 분야의 민원 처리 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를 즉각 환류함으로써 부패행위 사전 차단에 나선다. 아울러 ‘소통! 차 한잔’ 캠페인과 지역업체 소통협의회를 통해 민관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현장의 부패·불공정 요인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반부패 신고시스템 내실화, 청렴 교육 고도화, 조직 내 세대 간 청렴 공감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MZ(2030) 청렴 생각 나눔단’ , 거꾸로 멘토링, 청렴 공감의 날, 반부패 주간 등을 통해 구성원 간 소통과 참여를 강화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가치인 만큼 모든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번 반부패 청렴 추진계획을 통해 청렴한 공직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교육공동체가 신뢰하는 투명한 교육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